2024-03-28 19:26 (목)
함양군, 청렴도 향상 공무원 역량 집중
상태바
함양군, 청렴도 향상 공무원 역량 집중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0.01.1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영철 기자] 경남 함양군은 2020년 청렴도 향상에 전 공무원의 역량을 집중하여 청렴함양 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하여 부패취약분야(공사관리감독) 개선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추진할 계획으로 새롭게 추진되는 청렴시책을 요약하면 △종합 청렴대책본부 설치·운영 △부패행위 적발시 엄중처벌 △홈페이지 내 부조리·갑질 신고센터 운영 △청렴해피콜 실시 △취약분야 특정감사 등이다.

 우선 군은 종합 청렴대책 본부를 설치하고 청렴도 대책반(청렴리더)을 구성하여 부서별 청렴시책 추진, 추진사항 보고 등 체계적 청렴도 관리 체계를 마련한다.

또한, 부패행위 적발 시 부패행위자 및 관리감독 책임자까지 연대책임 엄중 처벌 등 청렴도에 따른 강력한 신상필벌을 확립한다.

또한, 군 홈페이지 내 공무원 부조리 및 갑질 신고센터에서 기명, 익명 방식으로 신고를 접수, 철저한 신고자 보호 체계 마련 및 신고 사항 엄중 조사를 실시한다.

청렴담당부서에서 공사, 인허가 등 민원인 대상 청렴해피콜(업무만족도 조사)을 실시하여 개선사항 의견 청취 및 부패경험을 조사한다.

특히 군은 취약분야(공사관리감독)에 대해 경남도 및 자체 특정감사를 실시, 부패행위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엄중 적용할 예정이다.

박영철 기자 ppp999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