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화장품분야 전문가 양성 위한 ‘화탐학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구한의대, 화장품분야 전문가 양성 위한 ‘화탐학기’ 프로그램 운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1.14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겨울 방학기간 동안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이하 화탐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화탐학기 프로그램은 바이오산업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1~2학년 학생 29명을 선발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동안 화장품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여 학업과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모든 분야를 집중 교육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3일 동안 학교 행복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창의성 개발, 효능검증 및 제형공정 실습, 화장품 제조실습 분야로 나눠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된 교육프로그램은 ▲레고를 이용한 창의적 게임 만들기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기능성 미백 소재 탐색 ▲캡슐기반 화장품 제형 공정 실습 ▲향수와 에센스 실험 ▲화장품 창작 등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화장품 전반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동결미세조직 절편기, 계면장력측정장치, 케필러리풀러, 형광역상현미경 등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

화탐학기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화장품공학부 한 학생은 “학부 수업을 통해 배운 이론을 중심으로 전공장비를 활용한 실험과 실습을 할 수 있어 좋았으며, 특히 연구원들과 가진 멘토 멘티 시간은 대학생활 설계와 진로설정에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