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목포공공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개강식 개최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개강식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0.01.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목포공공도서관 겨울독서교실 개강식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 목포공공도서관 겨울독서교실 개강식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목포공공도서관,  2020년 겨울독서교실 개강식 개최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철록)은 14일 중학교 1학년, 예비 중1(초6)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독서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도서관에서 만나는 영화-영화를 만드는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봄봄」, 「로미오와 줄리엣」,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이 3권의 주제 도서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시나리오 쓰기부터 영상 편집까지 책을 기반으로 어떠한 영화를 만들 수 있는지 다양한 강의를 마련하였다.

강의내용은 ▲처음 알았네 우리동네 독립영화 ▲함께 만들어요 시나리오 구상 ▲두근두근 영화제작 ▲오밀조밀 영화영상편집 ▲신기한 영화 특수분장 ▲콩닥콩닥 영화 발표식 ▲영화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겨울독서교실에 참가한 학생은“방학 동안 도서관에서 책을 통해 영화를 배울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무척 기대된다.”고 밝혔다.

목포공공도서관 괸계자는 “겨울독서교실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