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완산구 해바라기 봉사단, 설맞이 '따뜻한 情 담은 명절음식' 나눔 행사
상태바
완산구 해바라기 봉사단, 설맞이 '따뜻한 情 담은 명절음식' 나눔 행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1.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최락기) 해바라기봉사단(회장 주부월)은 14일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따뜻한 情 담은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펼쳤다.

해바라기자원봉사단 회원 270여명은 이달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명절음식 재료를 다듬고 준비해 돼지고기 육원전, 지짐누름전, 생선전을 맛깔스럽게 만들고 떡국 떡, 과일 등을 더하여 관내 홀몸어르신, 중증장애인, 부자세대 등 180세대에 전달했다. 

올해로 18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과 신체적 장애 등으로 설 명절 음식을 직접 준비하기 힘든 이웃들과 명절음식을 함께 나눔으로써 따뜻한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주부월 해바라기 회장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이웃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봉사자들의 작은 정성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명절만큼은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풍성한 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락기 완산구청장은 봉사현장을 찾아 함께 육원전 등을 만들며, "해바라기봉사자들의 사랑과 정성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여 따뜻하고 행복한 완산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은 1998년에 창단된 봉사단체로 매월 밑반찬 지원사업, 사회복지시설 방문 자원봉사, 명절음식 나눔 행사, 경로당 찰밥봉사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