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고기압 가장자리 전국 구름 많아…일교차 커 건강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고기압 가장자리 전국 구름 많아…일교차 커 건강 유의
  • 박동웅 기자
  • 승인 2020.01.1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박동웅 기자] 일요일인 오늘(12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으며 내일(1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제주도에는 오늘 아침(09시)까지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서해안은 아침(09시)까지, 강원북부동해안에는 오후(12~18시)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옴에 따라 서해상에서 해기차(20도 내외)에 의해 형성된 구름대가 들어오면서 내일(13일) 새벽(00시)부터 낮(15시)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도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기온은 1~9도(어제 2~11도, 평년 1~8도)가 되겠다.

모레(14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7~10도 가량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경남해안(부산, 울산)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경상해안과 강원영동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오늘 오후(12시)부터 내일(13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매우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도·강원영서·충북·부산·대구·울산·경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박동웅 기자 v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