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올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폭 확대
상태바
경북도, 올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폭 확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0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술별 지원금액 차등 적용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대폭 확대해 시술종류, 횟수 등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난임부부 중 기준중위소득 180%이하 가구(4인기준 8549천원)에 대해 인공수정, 체외수정(신선배아, 동결배아) 시술비 중 일부·전액본인부담금 중 90%, 배아동결비, 착상보조제 및 유산방지제 등 각 시술별로 지원 금액 상한범위 내 지원한다.

특히 시술비 부담이 큰 체외수정 신선배아 시술비의 경우 기존 50만원에서 최대 110만원으로 대폭 확대된다.

지원신청은 난임 지정 의료기관의 진단서를 보건소에 제출하고 지원결정통지서를 발급받아 시술 의료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7월부터 난임 시술 연령기준 폐지 및 지원횟수가 확대되면서 경북도는 난임 시술건수 ’18년 566건에서 ’19년 3331건으로 증가했고 임신성공 역시 ’18년 206명에서 ’19년 917명으로 대폭 증가했다.

또한 경북도는 자체사업으로 경상북도한의사회와 연계해 난임부부에게 한약 처방 및 한방 시술 등 한의약 난임치료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강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난임시술비 지원 확대를 통해 아이를 원하는 모든 부부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