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성과포럼‧정책워크숍 오는 14일 개최
상태바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성과포럼‧정책워크숍 오는 14일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1.0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별 혁신사례 공유 및 충청권 참여대학 공동발전 모색
충청권 26개 대학 사업책임자, 실무자 등 200여 명 참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대학혁신지원사업(회장 윤종민, 충북대학교 기획처장)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협의회 성과포럼‧정책워크숍’이 14일~15일, 청주시 H호텔 세종시티에서 열린다.

충북대학교가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학교육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대학별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충청권 참여대학의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의 ACE+(자율역량강화), CK(특성화), CORE(인문역량), WE-UP(여성공학인재), PRIME(산업연계) 등 5개 사업이 하나의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통합·개편된 사업이다.

대학의 자율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해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대학이 스스로 수립한 ‘중장기 발전계획’의 비전, 목표 등에 부합하는 혁신 과제를 선택·추진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보장하면서 대학이 선택한 혁신과제가 교육, 연구, 산학협력 분야 등에서 혁신 모형을 창출하고 대학의 혁신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대학은 자체성과, 중장기적 성과 지표를 설정해 혁신과제와 질적 성장의 방향성을 제고하고, ‘대학혁신협약’ 체결을 통해 성과관리를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인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충청권 26개 대학의 사업책임자, 실무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다.

행사 첫날인 14일에는 변기용 고려대 교수(고등교육정책연구소장)의 ‘학부교육 우수대학의 특징과 성공요인’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 이후, 각 대학별 혁신사례가 발표된다.

이어, 각 대학별 사례를 기반으로 대학 간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15일에는 정책워크숍으로 진행되며, 이희제 강원대 교수(교육혁신원장)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이길재 충북대 교수(교육혁신연구원장)의 ‘성공적 대학혁신 성과관리’ 등 주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