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3 23:44 (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제2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프레스센터서 열어
상태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제2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프레스센터서 열어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1.0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과 3rd WIC AWARDS도 시상
기념식에서 상을 수상한 수상자들과  이산하 총재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유기현기자)
기념식에서 상을 수상한 수상자들과 이산하 총재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유기현기자)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8일 한국프레스센터19층 기자회견장에서는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세계연맹기자단(WPC)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제2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 및 제5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자리는 학교폭력의 실태와 근절에 힘을 함께 모으는 시간을 갖고, 아울러 지역과 국가발전에 현저한 기여를 한 공로자들에게는 그들의 나눔과 봉사정신에 감사하고 격려하는 시간이다.

특히 KOREA AWARDS 교육부문의 ‘참교육공헌대상’은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자와 교권회복을 위해 그리고 우리나라 교육계 전반의 향상을 위해 힘쓰고 이로서 바람직한 교육의 표상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학교푹력을 추방하고 교권을 회복시켜 나가는데 기여하고 자 마련되었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에 경제공로대상 강찬성(현대홈쇼핑 대표이사), 과학공로대상 이성환(고려대 인공지능대학원 주임교수), 지역발전공로대상 김태석(제주특별자치도 의회의장), 참교육공로대상 조열제(한국과학기술한림원), 보건공헌대상 권준수(서울대 의대교수), 보건공로대상 황치엽(대신약품 대표이사), 사회공헌대상 남경애(한국해양 과학기술원), 사회봉사대상 이휘진(전 주파푸아뉴기니 대사)가 영예의 수상을 차지했다.

기념식 연설을 하고 있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 총재.(사진=유기현기자)
기념식 연설을 하고 있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 총재.(사진=유기현기자)

한편,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 총재는 “학교폭력으로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위해 맞서다 목숨을 잃은 우리나라 학생들과 세계학생들의 희생을 추모하며, 또한 이러한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드린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1000만인 서명운동을 통하여 학교폭력을 추방하는데 노력을 다하고 아울러 이러한 행동과 의지가 학교폭력을 근절하는데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