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2 (수)
옥천행복교육지구 2020년 민·관·학 사업설명회 실시
상태바
옥천행복교육지구 2020년 민·관·학 사업설명회 실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학 사업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2020년 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학 사업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옥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2020년 옥천행복교육지구 민·관·학 사업설명회’가 지난 6일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옥천행복교육지구의 두 축인 옥천 양 기관장(군수 김재종, 교육장 김일환)이 모두 참석했으며 24개 관내 교(원)장, 학생참여위원회(중고교 회장 부회장), 학부모, 주민들이 백 명 이상 참여해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옥천행복교육지구 설명회는 2020년 옥천행복교육지구의 예산, 비전, 주요 사업 안내 등으로 이뤄졌다.

옥천행복교육지구는 2019년에 비해 예산이 2배 증액되고, 교육부의 미래교육지구 사업 공모(전국 11개)에도 선정되어 연간 총 10억의 예산이 투입된다.

옥천군은 지방재정 문제로 인한 교육경비 제한지역임에도 불구하고 평생학습원(원장 정지승)을 통해 행복교육센터를 교육청과 함께 구성하고 예산을 직접 집행하는 등 매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옥천행복교육지구를 통해 학교는 현장체험학습 버스, 체험비, 공연, 동아리, 지역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받고, 민간의 교육공동체는 학교 안팎에서 아동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자율적으로 진행할 기회를 얻는다.

이로써 학교는 교사의 행정업무를 경감하면서 수업 지원 혜택을 받고, 교육공동체는 학교밖에서 공공성을 띤 방과후와 돌봄을 진행하여 학부모의 양육부담을 완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마을교육활동가 정창영(45, 삼양초 학부모)는 “옥천행복교육지구가 앞으로 온종일 돌봄 등 학부모의 긴급한 욕구를 수렴하고 지원하는 정책을 좀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도한, 이번 행사를 지원한 옥천행복교육지구 팀장 노한나 장학사는 “옥천행복교육지구는 민·관·학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만큼 학부모 등 다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