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41 (목)
“정부24 통해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 가능”
상태바
“정부24 통해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 가능”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1.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행정안전부는 2019년 귀속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오는 13일부터 정부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개설·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연말정산 대상인 직장인은 정부24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통해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는 기존 정부24 서비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행안부는 일평균 30여만 명 이상의 국민이 이용하고 있는 정부24에 연말정산기간 동안 이용자 접속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고 서버의 용량을 증설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연말정산에 제공되는 민원서비스는 플러그인이 제거되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증명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다만, 연말정산 기간 중에는 정부24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 받는 것이 권장된다. 정부24를 통해 온라인 발급시 연말정산에 필요한 5종의 제증명 서류는 발급수수료가 무료다.

이재영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직장인에게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을 국민들이 불편함이 없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정부24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