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졸업전시회 ‘그리고’···오는 15일부터 인사아트프라자에서 열려
상태바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졸업전시회 ‘그리고’···오는 15일부터 인사아트프라자에서 열려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1.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주최하고 SK텔레콤이 협찬하는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제9회 졸업전시회’가 오는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종로구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서 열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제9회 졸업전시회 ‘그리고展’ 에서는 4년간의 학업의 집약체인 작품들 중 대표작들을 엄선하여 30명의 작가가 총 6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평면, 입체, 영상설치 등 감각적이고 다양한 장르를 어우르는 작품들에서는 작가 개개인의 개성과 시각을 발견할 수 있다.

참여 작가는 권재순, 김경자, 김경희, 김명희, 김미라, 김영숙, 김은정, 김은희, 김인숙, 김태규, 문혜영, 민경숙, 박새길, 배소민, 변수정, 서혜정, 소향심, 송순영, 안미정, 안상미, 양윤자, 윤지숙, 이미정, 이영심, 이희숙, 임관희, 장순엽, 장효정, 천하윤, 허영미 등 서울디지털교 회화과를 졸업하는 30명의 학생 작가이다.

전시를 주최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의 ‘사이버대학 순수미술 회화과 개설’이라는 생소한 도전은 다양한 연령, 다양한 직업군의 학생들이 만나 세대와 시공간을 초월해 유연하게 소통하며 열정적인 에너지로 채웠고 어느덧 아홉 번째의 졸업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

유정현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학과장은 “이번 졸업전시회를 주최하며 우리 졸업생들에게 학연, 지연을 넘어 작품에 대한 헌신과 새로운 시각에 대한 가치가 존중 받는 예술 풍토를 만드는 일에 의미 있는 역할이 주어지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하며 “일과 육아로 분주한 가운데, 또 조금 늦은 나이에 시작해 작업과 학업을 위해 흘린 땀과 수고의 소중한 의미를 잊지 않고 더 멋지게 도약하길 바라며,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100% 온라인 강의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회화과를 개설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인 2급 문화예술교육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관련 강의들을 운영한다. 강서 캠퍼스에는 전용 회화 실습실과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회화과의 학과 활동과 학생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이번달 14일(화)까지 회화, 문화예술경영, 문예창작, 미디어영상 등 24개 학과에서 2020년 1학기 신·편입학 1차모집 중으로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go.sdu.ac.kr)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