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영양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1.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7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농업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농업인들의 새해 영농설계 지도와 함께 지난해 영농현장의 문제 해결 및 개선방안, 새로이 연구·개발된 영농신기술의 효과적인 전파를 위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사무소, 복지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교육분야는 지역의 주력작목인 고추, 사과를 비롯한 작물재배·농산물유통 등 14개 과정이며, 품목별 핵심 영농기술 및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신기술 동향, 2020년 달라지는 농업환경·농업분야 정책을 공유하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강화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농업인 대응요령, 농업현장의 질병(진드기매개감염병, 농부병 등) 예방지도 등이 공통 교육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현장문제 해결의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기술 향상을 이끌어내는 농업기술센터는 새해에도 실용적 혁신을 바탕으로 농민의 실질소득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7일 영양읍을 시작으로 지역 내 읍면 단위를 순회하는 이번 교육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지정된 교육 장소에서 희망하는 분야의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분야별 교육일정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