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23:52 (월)
道公, 차량번호 영상인식 통행료납부 시범사업 이용자 모집
상태바
道公, 차량번호 영상인식 통행료납부 시범사업 이용자 모집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0.01.0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서영암~순천만)에서 올해 말까지 운영
신청방법은 인터넷(www.extoll.co.kr), 모바일앱을 통해 가입 후 이용
리플릿[사진=한국도로공사]
리플릿[사진=한국도로공사]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직무대행 진규동)는 `2020. 1. 1부터 올해 말까지 1년간 경인고속도로 인천TG, 남해고속도로(서영암~순천만)구간에서 시행하는 차량번호 영상인식 통행료 납부 시범사업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차량번호 영상인식 통행료 납부 시범사업은 사전에 차량번호 영상인식을 약정한 고객이 별도의 단말기 구입 없이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하고, 등록한 결제수단(신용카드 또는 은행계좌)으로 월 1회 통행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인터넷(www.extoll.co.kr), 모바일앱(통행료서비스로 검색)을 통해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다만 개인의 탑승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할인차량* 등은 이용 할 수 없다.

* 유공자, 5.18민주화운동 부상자, 장애인, 고엽제환자차량, 전기·수소차량, AEBS장착차량, 소형화물(1~3종), 심야할인차량, 하이패스 단말기 장착차량

한편,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차량번호 영상인식 통행료 납부방식은 경인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에서만 시행하는 시범사업이기 때문에 다른 노선에서는 해당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음을 알리며 이용에 착오가 없기를 당부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