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0 (금)
청주시, 이·통장 현장조치 매뉴얼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이·통장 현장조치 매뉴얼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1.0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이·통장 대상 43개 읍·면·동 순회 '매뉴얼 설명회' 실시
​청주시가 전국 최초로 43개 읍·면·동을 방문해 ‘이·통장 현장조치 매뉴얼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전국 최초로 43개 읍·면·동을 방문해 ‘이·통장 현장조치 매뉴얼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전국 최초로 마을 실정에 맞는 재난 대응 내용을 담아 제작한 ‘이·통장 현장조치 매뉴얼’에 대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매뉴얼 설명회’는 이·통장을 대상으로 43개 읍·면·동을 방문해, 매뉴얼의 제작 의도, 취지 및 활용법 등을 충분히 설명해 실제 활용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설명회는 지난 3일 내수읍을 시작으로 6일 남일면, 문의면, 오송읍을 방문함으로써, 이달 내에 청주시지역자율방재단과의 협력으로 읍면동 이·통장회의 일정에 맞춰 순회해 설명회를 마칠 계획이다.

본 매뉴얼은 읍·면·동과 재난 관련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고, 일부 읍·면·동 이·통장 회의 시 현장설명 및 의견수렴과 전문가 검토를 거쳐 완성한 매뉴얼이다.

내용에는 마을 및 이·통장들의 실정에 맞게 비상연락망과 협업체계, 대피시설을 직접 작성해 평상시 관심을 갖고 관리할 수 있도록 빈 양식을 삽입했으며, 단계별 대응요령과 재난 유형별 역할, 방송안내문, 행정기관 대표 전화번호를 비롯한 부록 재난예방 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담았다.

김연인 안전정책과장은 “예기치 못한 각종 사고와 재난 발생에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에 계신 이·통장님들의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본 매뉴얼을 통해 평상시 재난 예방, 대비에 관심을 갖고 재난 시 시민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