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7 22:45 (목)
남동구, 남촌동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
상태바
남동구, 남촌동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0.01.0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지난 31일 남촌동 376번지 남촌어린이공원에서 남촌동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립공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박남춘 인천시장, 국회의원, 남동구의회 의장, 시의원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 박남춘 인천시장, 맹성규 국회의원 등은 한마음 한뜻으로 남촌동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건립의 첫 시작을 축하했다.

기공식 행사는 공사의 시작과 안전시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시삽식을 진행했으며, 식후행사로 주민과 함께하는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이강호 남동구청장과 박남춘 인천시장과의 의미 있는 소통의 장도 마련하였다.

남촌동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부지는 지자체 소유의 유휴부지로 신축 시 국비 지원이 가능한 곳으로 선정하고자 지역주민들의 뜻을 모아‘남촌경로당’으로 선정하였으며, ‘남촌동’이라는 지역이 가진 문제들을 해결하고 도시재생수단으로 공동체 활동공간을 조성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5억원, 시비 5억원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이에 따라 남동구는 남촌동 도시재생을 위한 거점공간으로 활용함을 물론 지역주민의 숙원사항을 사업계획에 반영함에 따라, 당초 사업계획보다 건축규모가 증가하였으며 이로 인한 부족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인천시와 협의하여 금년 11월 특별조정교부금 4억원과 구비 1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건축설계를 마무리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