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남구, 대형폐기물 수거, ‘북부환경’에 신청하세요
상태바
남구, 대형폐기물 수거, ‘북부환경’에 신청하세요
  • 박강호 기자
  • 승인 2020.01.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정복지센터 신고‧접수→수집‧운반업체에 신고‧접수
모바일 ‘여기로’도 신청 가능…대형 폐가전 무상 수거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새해 1월 2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방식이 변경됩니다. 전문 업체에서 수거‧운반 업무를 대행하오니 ㈜북부환경에 전화( 651-6789)하거나, 모바일 앱 ‘여기로’를 통해 폐기물을 배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
△남구청 및 백운광장 전경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가정에서 버려지는 각종 대형폐기물과 재활용품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 1월 2일부터 대형폐기물 수거‧운반 업무를 전문 업체에서 대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2일 남구에 따르면 이날부터 관내 각 가정에서 배출하는 대형폐기물 등은 전문 업체인 ㈜북부환경을 통해 수거‧운반이 이뤄진다.

대형 폐기물과 재활용품의 신속한 처리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거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고‧접수하던 기존 방식에서 전문 업체에서 해당 업무를 대행하는 체제로 개편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각 가정에서 대형폐기물을 버릴 경우에는 ㈜북부환경에 전화(651-6789)해 수거를 요청하거나, 모바일 앱인 ‘여기로’를 다운 받아 접수 후 배출하면 된다.

또 무거운 폐가전 제품의 경우에는 ‘1599-0903’으로 전화를 걸면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앞서 남구는 대형폐기물 수거‧운반 업무 대행을 위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11월에 공개 모집을 실시, 사업 수행 능력 및 기술 평가 등을 실시해 ㈜북부환경을 최종 사업자로 선발한 바 있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에서 발생하는 대형폐기물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이같은 방식으로 변경하게 됐다”며 “원활하고 안정적인 청소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