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2020 시무식 ‘Act Now, Beyond DGB’ 경영목표 발표
상태바
DGB금융그룹, 2020 시무식 ‘Act Now, Beyond DGB’ 경영목표 발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1.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DGB금융그룹은 2일 오전 칠성동 제2본점 대강당에서 2020년 DGB금융그룹 시무식을 가지고 2020년 경자년 새해의 경영 목표 ‘Act Now, Beyond DGB’를 발표했다.

‘Act Now, Beyond DGB’는 스피드한 실행력을 통해 현재의 경영체질과 수익구조를 과감하게 혁신해 더 나은 미래에 도전한다는 뜻을 담은 목표로 이를 위한 2020 그룹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목표를 달성해 새로운 수익기반을 창출하자고 다짐했다.

DGB금융그룹은 2019년 한 해 은행, 증권, 보험을 아우르는 종합금융그룹으로서 차별화 된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DIGNITY 복합점포 개설, 미래형 브랜치 디지털수목원점 개점 등의 차별화 전략을 비롯해 DGB대구은행 비대면채널 IM뱅크, IM샾(#), 모바일웹뱅킹 서비스는 성공적인 런칭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i-어워즈 코리아 2019’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내부적으로는 모범적인 지배구조와 최고경영자육성 및 승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사회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차기 DGB대구은행장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최종 후보군 3명을 선정하기도 했다.

김태오 회장은 신년사에서 ‘2020년 경자년이라는 새로운 여행의 목적은 새로운 수익기반 창출’이라고 말하면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의 획기적 성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신사업 발굴’을 강조하며 “즉시적인 실행을 통한 도전과 모험을 즐기며 2020년의 진정한 강자, 가장 스마트한 금융그룹을 임직원들이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그룹 윤리경영 시스템 혁신을 위해 그룹 계열회사를 대상으로 제1회 윤리경영 大賞 시상식이 실시됐다. 심사 결과 지난 1년간 전임직원의 참여와 혁신적인 제도 시행이 돋보인 DGB생명이 윤리경영대상으로 선정됐다.

DGB생명은 그룹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의 충실한 이행은 물론 가두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등 그룹에 모범이 될 활동을 시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DGB금융그룹은 2020 새해에도 윤리 사고 없는 깨끗한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