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09 (금)
익산시, 2020 경자년 시무식 갖고 힘찬 출발
상태바
익산시, 2020 경자년 시무식 갖고 힘찬 출발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1.0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는 2일 예술의전당에서 2020년 한 해를 시작하는 시무식을 갖고 경자년 쥐의 해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시무식은 정헌율 익산시장과 직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봉섭 미래농정국장의 공무원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정헌율 익산시장의 신년사, 신규 공무원의 우리의 결의 낭독, 시립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시무식에 앞서 팔봉 군경묘지와 여산충혼탑에 들러 순국선열 참배를 한 정헌율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0년을 여는 사자성어로 동심만리(同心萬里)로 선정했다”며 “새해는 시민의 마음을 한데로 모아 더 나은 익산의 미래로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또 △환경중심 시정추진 △역사문화도시 정체성 확립과 500만 관광도시 조성 △세계 식품산업 메카로 발돋움 △튼튼한 지역경제 확립 △미래성장동력방안 구체화 등 익산의 핵심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정 시장은 “모든 역량과 의지를 결집해 익산시민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로 부임한 유희숙 부시장은 이날 군경묘지 참배, 시무식 등 모든 일정을 함께 했다.

유 부시장은 “익산시청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부시장이 되겠다”고 밝히며 별도의 취임식 없이 곧바로 시정업무에 돌입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