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신년사] 이상천 제천시장 “다 함께 잘사는 ‘희망의 경제도시 제천’을 만들겠다”
상태바
[신년사] 이상천 제천시장 “다 함께 잘사는 ‘희망의 경제도시 제천’을 만들겠다”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이상천 충북 제천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시민들과 시 공직자들에게 경제역동성 강화를 통한 ‘다 함께 잘 사는 희망의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 시장은 2020년 시정 운영 방향으로 △도심 활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다 함께 잘사는 ‘희망의 경제도시 제천’ △신 성장 전략산업의 발굴·육성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지역의 먹거리가 관광이 되고, 누구나 머물고 싶은 체류형 관광도시 △삶의 질을 높이고, 소득을 창출하는 문화·체육 △더불어 행복한 나눔복지로 따뜻한 제천 실현 △돈이 되는 농업, 풍요로운 농촌 구현 △시민 모두가 안전한 친환경 미래도시 건설 △소통·공감·화합으로 활기 넘치는 열린 행정 등을 제시했다.

다음은 이상천 제천시장 신년사이다.

존경하는 제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건승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올 한해도 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경제도시를 만들겠다는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시 뛰는 도심, 희망의 경제도시’를 시정 최우선의 가치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불철주야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민선 7기 출범 3년째, 경자년(庚子年) 새해는 우리시가 지역발전을 위해 신 성장 동력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가시적 성과를 도출해야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저는 우리시가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로 나가기 위해서 무엇을 선택하고,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 끊임없이 성찰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과 정책 의지를 담아 올해 예산은 전년대비 8.1% 증가한 8197억 원을 편성했습니다.

도심 활력과 경기 부양을 위한 의미 있는 성과와 변화 속에서도 여전히 지역 경기는 나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시에 모든 것을 바꿀 수 없지만 하나씩, 조금씩, 천천히, 비록 힘든 선택과 여정이지만 후손에게 부끄럽지 않은 강인한 발전 ‘원동력’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시장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전 공직자와 더불어 우리 시를 ‘머물고 싶은 제천’에서 더 나아가 ‘살고 싶은 제천’이 될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모아 흔들림 없이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희망이 넘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하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