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09:03 (금)
[신년사] 조병옥 음성군수 “신성장동력산업 집중·육성해 ‘경제중심도시 음성’ 자리매김 총력”
상태바
[신년사] 조병옥 음성군수 “신성장동력산업 집중·육성해 ‘경제중심도시 음성’ 자리매김 총력”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군민 삶의 질·행복지수 향상에 역점을 두고 군정 추진에 나설 것을 밝히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목표로 2020년 새 해는 가장 빛나는 해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

또한, 조 군수는 2020년도 군정방향으로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지원으로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실현 △정주여건 개선으로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 △차별 없는 포용적 복지로 군민의 행복지수 향상 △고품격 문화‧체육‧교육도시 기반 마련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반, 유통체계 구축으로 경쟁력 있는 농촌 건설 △‘사람중심의 안전도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 △군민과 함께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 추진 등을 제시했다.

다음은 조병옥 음성군수 신년사이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띠의 해로 희망과 기회의 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뤄지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2019년은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신성장동력을 마련한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지역내총생산과 무역수지는 도내 2위, 2019년 기준 15세에서 64세까지 고용률과 청년층 고용률은 도내 1위를 차지해 음성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신경제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20년은 음성군 경제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모두가 함께 잘사는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군민 여러분이 체감하는, 보다 많은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선망받는 중심도시로의 도약과 지속 발전하는 혁신적 지역경제를 실현하고 군민 삶의 질과 행복지수 향상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0년은 민선 7기가 반환점을 도는 해입니다.

지난 1년 반 동안 기반을 다지고 체질을 바꿨다면 이제는 군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역량과 정성을 쏟아야 합니다.

올 한 해도 군정 전 분야에 걸쳐 많은 임무가 주어질 것입니다. 어느 때 보다 더 바쁘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모두 자부심을 갖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군정이 되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행정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바라는 ‘잘사는 음성, 건강한 음성, 희망찬 음성’은 누구 한 사람의 힘으로만 이뤄낼 수 없습니다.

중국의 사상가 순자는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흐름이 모이지 않으면 강하(江河)를 이루지 못한다.’라고 했습니다.

저와 여러분 그리고 11만 군민이 함께 발걸음을 보태어 걸어간다면 우리가 바라는 목적지에 닿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손을 굳게 잡고 힘차게 전진해 2020년을 가장 빛나는 한 해로 만들어 갑시다.

올해에도 더 많은 성원과 참여,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음성군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