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탄탄한 행정력 빛나는 성과
상태바
청송군, 탄탄한 행정력 빛나는 성과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3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이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019년 한 해 동안 분야별 성과를 내는 등 각종 대외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우수한 행정력을 입증 받고 있다.

2019년은 한 분야에만 치우친 성장이 아닌 고른 수상 분포를 보여 균형 잡힌 군정 운영이 이뤄졌다는 평가다.

청송군은 ‘2019년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농어촌 기초자치단체 82개군 중 종합 2위, 군단위 기초단체장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에도 전국9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평가 SA최고등급을 받아 민선7기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와 신뢰도가 상승했음을 보여줬다.

특히 문화관광분야에서는 청송사과축제가 7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지정된데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또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유네스코 인증도시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창의도전부문 대상’을 수상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청송군만의 장점을 널리 알렸다.

농촌개발분야에서는 주택행정종합평가 최우수상, 경북도 지역개발사업 추진 실적평가 우수상, 농촌진흥사업 경북도 종합평가회 최우수기관상, ‘경북도 시군 식량 적정생산 시책평가 최우수상 등을 수상해 주민들의 주거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청송통신사 운영 등을 통해 지역개발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일반행정분야에서도 2019 정보공개 최우수 기관 선정,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행정기관 적십자회비 모금 최우수상(군부1위), 성별영향평가 업무 추진 우수기관, 식품·공중위생관리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도 혁신을 통한 지역발전의 공로로 2019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2019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10여개의 표창을 수상하는 등 어느 해보다 눈에 띄는 활동상이 돋보였다.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장관상, 2019년 신종 감염병·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대회 보건복지부장관상, 치매극복관리사업 성과대회 최우수 기관상 등 올 한해 노력의 결실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이 이어진 것은 공직자 한 명 한 명의 숨은 공로라고 생각한다”면서 “내년에도 더 열심히 군정을 운영하라는 뜻으로 알고 직원들의 창의성과 적극성을 한층 높이는 방향으로 자치단체 행정력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