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수도권·대전·세종 기업영업 추진역 공개 모집
상태바
DGB대구은행, 수도권·대전·세종 기업영업 추진역 공개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2.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DGB대구은행은 퇴직직원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영업권역 확대 등을 위한 기업영업추진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본 채용은 ‘움직이는 모바일 지점’의 형태로 금융 컨설팅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영업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금융기관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5060 신중년 세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실버세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수도권 지역과 대전·세종 지역 등 총 2가지 권역에 기업영업추진 개별전문직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각 권역별 1금융기관 영업점장 경험을 3년 이상 보유하거나 (기술)신용보증기금 영업점장 퇴직자 중 한 가지 요건을 보유하면 된다.

개별 기업을 방문해 대출(PF포함)과 수신, 신용카드와 수익증권, 퇴직연금 등 기업 아웃바운드 영업 전반을 담당하며 계약기간은 성과 등에 따라 6개월 단위 재계약이 이뤄진다.

학벌과 성별, 나이 제한 없이 대구은행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물은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2020년 1월 17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접수 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개별 연락으로 합격여부를 전달하며, 향후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거쳐 2월 중 최종 선발하게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 채용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김태오 은행장은 “'경제적 약자를 돕는 착한금융'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자 경영일선에서 상대적으로 경제적 약자인 중소기업에 도움을 주고자 본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며 “현업으로 자리를 비우기 힘든 중소기업을 경영 금융전문가들이 직접 방문해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본 제도가 정착되면 추가 채용 및 확대를 통해 전국구 은행으로 거듭나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