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오제세 의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상태바
오제세 의원,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12.29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국리민복상'(우수국회의원) 수상
초저출산, 고령화, 의료인력 부족, 국민연금제도 확립 등 정책대안 제시
국가 중장기적 대책 및 지역밀착형 현안 해결에도 노력
20대 임기 동안 국감 우수의원 6회 수상
오제세 국회의원(왼쪽 / 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서원구)이 지난 27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에서 선정한 2019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받았다. [사진=오제세 국회의원실]
오제세 국회의원(왼쪽 / 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서원구)이 지난 27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에서 선정한 2019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받았다. [사진=오제세 국회의원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서원구)이 지난 2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에서 선정한 2019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회의원)을 수상했다.

15대 국회 이래 270개 시민·소비자단체가 함께하는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국정감사 16개 상임위 국감을 비롯해 지방현장 국감까지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하고, 정밀 평가를 통해 우수국회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이번 우수의원 수상을 포함해 20대 임기동안 각종 언론기관 및 단체가 선정한 국감 우수의원상을 6회 수상했으며, 올해는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헌정대상도 받은바 있다.

19대 보건복지위원장 역임 후 보건복지위원으로 의정활동해온 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초저출산고령화로 인해 당면하게 될 문제와 △지속가능한 국민연금제도 확립 △부족한 의료인력 확충에 대해 중점적으로 지적하고 해법을 제시했다.

또한, 오 의원은 △노인빈곤 해소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및 노인일자리 안전문제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확충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안정적 보육환경 조성 △장애인 인식개선책 △지역장애아동지원센터 설치 필요성 △식의약품 온라인 불법유통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보건복지서비스 및 국민건강 증진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데 노력했다.

오 의원은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된데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모습으로 국민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