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 달서갑 총선 후보에 권택흥 위원으로 단일화 합의
상태바
민주당 대구 달서갑 총선 후보에 권택흥 위원으로 단일화 합의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2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사진부터 권오혁 前달서갑 지역위원장과 권택흥 위원
좌측 사진부터 권오혁 前달서갑 지역위원장과 권택흥 위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권오혁 전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서갑 지역위원장과 권택흥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청년 TF 위원은 지난 27일(금) 내년 총선에서의 후보 단일화를 이루며 최종적으로 권택흥 위원으로 후보를 확정하여 발표했다.

김경청 더불어민주당 달서갑 운영위원장은 “지난 10일 동안 두 후보 간 신중한 논의가 있었고, 최종적으로 권오혁 전지역위원장이 큰 결단을 내려 조건 없는 양보를 했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다고 밝혔다.

양 후보는 지난 10월부터 이어진 지역 사회의 ‘아름다운 단일화’ 요구에 12월 15일부터

‘경선이 아닌 단일화를 통한 총선승리’를 목표로 단일화 논의를 시작했다. 이후 후보를 포함한 두 차례 확대회의와 여섯 차례 수임기구회의는 결렬 위기 속에서도 어렵게 이어졌다.

하지만 27일 권오혁 전지역위원장이 “지역사회 정치변화와 유⋅불리를 떠난 총선 승리를 위해 출마를 철회한다”는 최종 의사를 수임기구에 공식통보하면서 합의를 이루게 되었다.

이에 따라 수임기구와 달서갑지역위원회는 권택흥 위원을 더불어민주당 달서갑지역구 단일 후보로 확정하였다.

한편, 달서갑지역위원회와 수임기구는 12월 31일 오전11시, 권택흥 예비후보 사무실에서 “후보 단일화 논의 결과 발표 및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