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이훈 의원,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받아
상태바
이훈 의원,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받아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2.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NGO모니터단 우수의원 수상…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4년 연속 선정
이훈 의원
이훈 의원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이훈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민주당, 서울 금천구)이 법률소비자연맹 국정감사NGO모니터단으로부터 ‘2019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이 의원은 27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상식에서 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이번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ESS화재 제조사 책임규명 및 자발적 리콜요구 △민간석탄화력발전의 공사비 과다산정 실태 △지재권 미확보 상태로 런칭한 브랜드K △특허청 밀어내기식 부실 특허심사 등 정부의 미흡한 국정운영과 이로 인해 상당한 국민적 부담이나 피해를 야기하는 문제들을 지적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특히, ESS 화재 증가 현상에 대해 최초로 제품결함 의혹을 제기, 관심을 모았으며, ESS화재가 배터리에서 시작됐다는 사실을 국정감사에서 밝혀 주목받기도 했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20대 국회 재임 4년 중 3년에 걸쳐 NGO모니터단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이 의원은 “NGO모니터단은 법률소비자연맹을 비롯해 270여개의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평가기구로 여기서 수상을 한 것은 결국 국민들께서 주시는 상과 같아 더욱 기쁘고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주어진 소임을 최선을 다해 이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 의원은 민주당에서 선정하는 2019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도 선정돼 민주당 선정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