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프랑스 총파업 4주째 돌입, 크리스마스 귀성에 직격
상태바
프랑스 총파업 4주째 돌입, 크리스마스 귀성에 직격
  • KNS뉴스통신
  • 승인 2019.12.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 교통 파업으로 폐쇄 된 프랑스 파리의 샤토레 역 (2019 년 12 월 23 일 촬영)ⓒAFPBBNews
대중 교통 파업으로 폐쇄 된 프랑스 파리의 샤토레 역 (2019 년 12 월 23 일 촬영)ⓒ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프랑스에서 계속되는 대규모 대중 교통 파업이 4주째에 돌입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파업은 중단되지 않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날을 축하할 생각이었던 많은 사람들의 예정은 엉망이 되었다.

연금제도 개혁안에 항의하는 파업으로 열차 수천 대가 운휴나 지연되어 많은 사람이 직전에야 대체 이동수단을 마련하느라 분주했다. 하지만, 택시나 합승 서비스, 렌터카 회사도 그 보충을 할 수는 없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도시간 연결 고속열차는 몇 안 되는 갯수만 운행하여 크리스마스 당일은 더욱 적게 운행됐다. 수도 파리의 주요 역은, 오전중은 폐쇄. 교외를 연결하는 편은 대폭 삭감되어 16선 한 지하철 노선 중 무인 운전 2선만 운행했다.

엠마뉴엘 마크론(Emmanuel Macron) 대통령은 공휴일 동안 파업을 중단하라고 요구했으나 정부와 노동조합은 지난주 협상에서 타협점을 찾지 못했다.

파업 참가자들은 정부가 현재 42 종의 연금 제도를 단일화할 계획을 폐기하지 않는 한 크리스마스 기간도 파업을 중단하는 것은 없다고 선언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