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2019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 안내
상태바
국세청, 2019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 안내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12.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성빈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이 26일 세종시 정부세종 2청사에서 2019년 귀속 연말정산 종합안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국세청]
임성빈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이 26일 세종시 정부세종 2청사에서 2019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안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국세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국세청은 근로자와 원천징수의무자는 올해 바뀐 세법 내용을 잘 확인하고 신고 일정을 참조해 연말정산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연말정산 대부분의 과정이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도록 ‘모바일 연말정산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산후조리원 비용, 박물관·미술관 입장료 신용카드 사용액 등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세청 누리집의 ‘연말정산 종합안내’ 코너를 통해 4가지 유형의 맞춤형 도움말 자료를 제공하고 쉽고 재미있게 제작된 유튜브 동영상, 리플릿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연말정산 신고를 지원한다.

국세청 관계자는 “각종 공제 항목을 미리 확인해 공제 금액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는 한편 과다공제로 인해 추가적인 세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성실 신고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연말정산 관련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2020년 1월 2일부터 국세상담센터에 연말정산 상담전용 회선(☏ 126번⇒5)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