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29 (목)
고흥군, 대학생 행정인턴 공개모집
상태바
고흥군, 대학생 행정인턴 공개모집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12.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출신 대학생 30명 공직체험 기회 제공…내년 1월 2일까지 접수
△고흥군청사 전경
△고흥군청사 전경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겨울방학동안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인턴 30명을 내년 1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행정 인턴제란 지역 출신 대학생에게 다양한 행정 체험 기회를 제공해 공직, 사회생활 경험과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고흥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대학 소재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원생과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 재학생, 평생교육원생은 신청대상에서 배제된다.

모집인원의 30%인 9명은 우선선발 할 계획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한부모 가족, 국가유공자 자녀가 그 대상이다.

군은 저소득층 학생의 학비부담 경감 차원에서 2019년 기준 중위소득 150% 이내 가구 중 소득이 낮은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2020년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군청과 읍면사무소 등에 배치 받아 하루 8시간 근무하게 되고, 급여는 만근 시 1,855,440원(주휴수당 포함)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고흥군청 인구정책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행정 인턴제로 지역 출신 대학생들에게 학비부담 경감은 물론 다양한 행정 경험을 통해 군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직사회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잠재역량을 발휘하고 진로 결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