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26일 천안역 서부광장서 어울림센터 착공식 · 뉴딜체험관 개관식
상태바
26일 천안역 서부광장서 어울림센터 착공식 · 뉴딜체험관 개관식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9.12.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지역 일자리 등의 공공서비스 기능과 상업기능, 주거기능이 복합된 도시재생 뉴딜의 핵심 선도시설이라고 할 수 있는 도시재생 어울림센터가 천안에서 삽을 뜬다.

국토교통부는 천안 도시재생 어울림센터의 착공식과 도시재생뉴딜을 체험할 수 있는 뉴딜체험관의 개관식을  26일 오후 2시 30분, 천안역 서부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재 주차장 부지인 천안역 서부광장에 조성되는 어울림센터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하나로 천안시, LH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상 18층 규모의 어울림센터의 1층∼3층에는 지역 대학, 기업, 연구기관이 의료 분야의 연구를 함께 하고 신기술 개발을 할 수 있는 교육연구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4층∼5층에는 창업지원센터가 입주하여 청년과 중·장년층의 창업을 지원하게 되고, 4층∼18층에 조성되는 행복주택(150호)에는 지역전략산업(의료·바이오 분야 등) 종사자와 청년 등이 입주하게 되어, 직주근접이 가능하게 된다.

2021년 하반기에 어울림센터가 준공되면, 지역의 대학·기업이 힘을 모아 지역의 일자리를 공급하고 청년들이 창업을 위해 모이는, 천안역세권 재생의 거점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에 착공되는 어울림센터가 마중물이 되어 천안역 주변에 지식산업센터, 복합환승센터, 주상복합건물이 들어서는 등 천안역 일대가 미래전략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은 “어울림센터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브랜드 사업으로,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 그 효과를 주변 지역으로 넓혀 도시재생의 성공을 이끌고 있다”고 하면서, “내년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4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속도감 있는 추진과 실질적인 성과를 위해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도 관심과 협업을 더욱 강화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