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교육지원청, 김포서초 사랑나눔의 알뜰장터 실시
상태바
김포시교육지원청, 김포서초 사랑나눔의 알뜰장터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12.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터운영을 통하여 경제도 배우고 사랑나눔 실천도 해요
학생들이 알뜰장터 수업시간에 특별활동을 하고 있다.(사진=김포서초등학교제공)
학생들이 알뜰장터 수업시간에 특별활동을 하고 있다.(사진=김포서초등학교제공)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김포서초등학교(교장 마상화)는 4학년을 중심으로 경제활동 체험을 위한 알뜰장터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알뜰장터는 사회수업시간에 배운 다양한 경제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학생들 삶 속에서 경제원리를 체득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4학년 학생들은 알뜰장터에서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기로 하여 더욱 특별한 활동이 되었다.

또한 평소 국어, 도덕 교과 시간을 통해 나눔의 필요성과 나눔 실천 관련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사랑나눔 알뜰장터’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배움을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깨끗하게 정리해서 필요한 사람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학생의 재능을 활용한 부스 및 직접 만든 장난감, 학부모가 직접 제작하여 기부한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도록 했다.

한편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장터에 참여했고, 수익금 기부를 위해 다양한 나눔 실천 인물과 단체에 대해 직접 조사하여 기부처(초록우산어린이재단)를 선정했다.

사랑나눔 알뜰장터에 참여한 전민우 학생(김포서초, 4학년2반)은 “우리가 모은 돈으로 친구들과 직접 기부를 하게 되어 즐거웠고, 다양한 기부 방법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으며, 교실에서 배운 내용을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고 체험할 수 있어서 기뻐요”라고 말했고, 김소현 학생(김포서초, 4학년1반)은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이 즐겁기만 할 줄 알았는데 힘들기도 해서 장사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알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상화 교장은 “앞으로도 김포서초는 학생들의 배움을 학생의 삶 속에서 체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함께 해서 즐겁고, 할 수 있어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