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역개발사업 추진실적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청송군, 지역개발사업 추진실적평가 ‘우수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23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최근 경북도가 주관한 ‘2019년 지역개발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북 도내 낙후지역 16개 시군의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개발사업 전반에 대해 전체 사업 대비 추진실적, 민간자본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 국·도비 집행실적, 시·군비 투자 실적 등 총 6개 지표에 대해 정량 및 정성평가로 이뤄졌다.

청송군은 국·도비 집행실적이 60.5%로 도내 최상위권이며 전체사업대비 추진율 100%, 지역개발 사업 발굴을 위한 청송통신사 운영 등 특수시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토교통부 발전촉진형 지역개발계획사업 2개소 145억원, 경북도 지역균형발전전략사업 3개소 62억원을 반영해 추진 중이며, 이 중 병풍바위 지질명소 관광자원화 사업과 현서면 장애인·노인 경제자립지원센터는 이미 준공을 완료해 주민 편의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 덕분에 행정에서도 힘을 얻어 사업을 잘 추진 할 수 있었다”며 “청송에는 소소하지만 매력 있는 야간 관광 인프라 조성이 필요하다. 내년도에는 이를 위한 지역개발사업 발굴에 집중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