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건축·주택행정 업무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상태바
의성군, '건축·주택행정 업무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2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19일 문경시에서 개최된 경북도 건축‧주택업무 종합평가 워크숍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지자체의 건축행정건실화 계획수립 단계부터 사업의 효율적 운영, 건축행정 서비스 개선, 건축 질서 정착, 건축행정업무 추진능력 배양에 이르기까지 건축행정건실화 전반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했다.

군은 건축행정 건실화에 있어 복합민원 원스톱을 통해 민원처리기간을 50% 단축, 건축행정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임시창고(농막) 설계 지원으로 1년간 총 900만원, 건축물대장 변경(정정)과 말소 등의 등기촉탁으로 1200만원을 절감하도록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또한, 건축 질서 정착을 위해 집단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축사 신축과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축사 적법화 문제를 해결하고자 의성지역건축사회 건축사와 축산관련 단체, 그리고 관계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해 건축행정 건실화에 기여했다.

 

# 의성군, 2019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우수상' 수상

의성군이 경북도가 주최한 ‘2019년도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은 지난 20일 도청에서 열린 ‘지역경제 활성화 워크숍’에서 이뤄졌으며 해당 워크숍은 경북도와 시·군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안정화 노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지역경제 관련 신규사업 발굴, 지역대표축제의 시가지 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 규제개선 과제 발굴,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한 공공요금 대응 등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