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9년 경북 민원행정평가 우수 기관에 선정
상태바
경산시, 2019년 경북 민원행정평가 우수 기관에 선정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21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20일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9년 경상북도 민원행정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6년째 연속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 민원서비스 개선실적 등 민원행정 추진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자 6개 항목에 대하여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경산시에서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에 역점을 두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원실』운영과 『민원안내 자원봉사자』운영 등 불편·부당한 민원서비스 개선시책 발굴 등으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민원행정 분야에서 6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품격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산시의 노력에 대한 뜻깊은 성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다양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여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9일(목) 정부세종청사에서 국토교통부「2019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적재조사 추진(디지털지적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