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충북대병원, 2019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상태바
충북대병원, 2019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12.2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병원 전경
충북대학교병원 전경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대학교병원(원장 한헌석)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9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에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전국 국립대학교병원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권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등 전국 39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종별 법정 의무 사항(필수영역) △예방 가능한 부작용과 의료과오의 위험 방지(안전성 영역) △근거 기반 진료 제공(효과성 영역) △이용자의 요구와 욕구의 반영(환자중심성 영역) △중증도에 따른 시의적절한 의료제공(적시성 영역) △종별 기능의 수행(기능성 영역) △지역, 권역 응급의료체계에서 역할 수행(공공성 영역)등 7개 영역별로 평가를 하고 있다.

이중에서 충북대병원은 ▲필수영역인 시설, 장비, 인력 부분 충족 ▲안전성, 효과성, 환자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영역에서 우수한 등급을 받았다.

특히, 중증환자 진료 및 안전관리, 응급시설 부분에서 전국 최고 수준으로 평가됐다.

김상철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주요 기능인 중증응급환자응급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원내 의료진의 협조와 충북 권역 내 타 의료기관 및 소방과의 협력관계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