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2 (수)
서부발전, ‘2019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 시상식’개최
상태바
서부발전, ‘2019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 시상식’개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2.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창출 선도 나서…다양한 분야별 전문가 구성 운영심사위원회 엄격한 심사 거쳐 선정
한국서부발전 사장 김병숙(가운데)과 운영위 및 체인지메이커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 사장 김병숙(가운데)과 운영위 및 체인지메이커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는 19일 서울 중구 서울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9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상'은 올해가 첫 시상식으로 경제,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혁신적인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사회적가치를 창출한 혁신가들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홍동우 ㈜공장공장 대표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홍동우 ㈜공장공장 대표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수상자는 △경제 분야 홍동우(33) △문화 분야 고은설(39) △환경 분야 계효석(30) △복지 분야 이경림(55), 김미영(42) 등 총 4개 분야 5명으로,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천만 원과 표창장 및 금메달이 수여되었으며 내년 선진해외연수의 특전도 제공된다.

경제 분야 수상자인 홍동우 ㈜공장공장 대표는 지역 청년인구 감소 등 청년문제를 반영한 `괜찮아 마을'을 기획‧운영하여 지친 청년들을 위해 `실패해도 좋고 인생을 다시 설계해도 좋다.'는 최초의 대안사회 조성 모델을 정립한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 문화 분야 수상자 고은설 별의별 대표는 민간주도의 빈집 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동네주민들이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조성해 삶터의 문화적 가치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환경 분야 수상자 계효석 엘에이알 대표는 유기농 면화 안감으로 만든 신발, 코르크나무 껍질과 고무나무 원액을 활용한 깔창 등 100% 친환경 신발을 제조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복지 분야 수상자 이경림 아동복지실천회 세움 이사는 `수용자 자녀 인권상황 실태조사'를 진행해 수용자 자녀 현황 국가통계를 구축하는 등 인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범죄자 자녀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복지 분야 두번째 수상자인 김미영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대표는 혈당관리 의료기기 관련 법 개정 추진을 통해 1형당뇨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켰고, 1형당뇨 어린이의 어린이집 우선 입학법안을 추진하는 등 복지 취약계층 보호 분야에서의 탁월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날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축사에서 “수상자 한 분 한 분 모두가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변화시킨 사회 혁신가들로서,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롤 모델로 손색이 없다”면서 “오늘 시상식 자리가 수상자들의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이날 행사에는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들을 비롯해 시상식을 주관한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운영심사위원장을 맡은 정무성 숭실사이버대 총장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