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동서발전, ‘2019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동서발전, ‘2019 정보보안 우수기관’ 선정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2.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업무 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사진=동서발전
사진=동서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정보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서발전은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에너지·산업분야 정보보안 컨퍼런스’에서 정보보안 감사 우수기관으로 정보보안 업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업부 주최로 최신 정보보안 위협 대응방안 및 정책방향 등 보안이슈를 공유하고 정보보안 업무 유공에 대한 포상 등 성과 격려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2019년도 산업부 정보보안 감사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 41개 산하 공공기관 중 보안감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이날 장관상을 수상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산업부 장관상 수상과 지난달 제18회 K-ICT 정보보호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등 연이어 정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사내 전 직원은 물론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 함께 정보보안 수준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중장기 정보보안 마스터플랜’을 수립한 이래 1년간 성과 환류를 통해 해당 계획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보안 과제를 추진하는 등 발전공기업으로서 정보보안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