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20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청도군, 2020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선정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20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감성 스케일UP 프로젝트’ 2020년부터 4년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 예산 투입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2020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평가에서 「청도감성 스케일UP 프로젝트」사업이 선정되어 2020년부터 4년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의 예산을 투자한다.

그간 농촌개발 사업은 하드웨어 위주의 사업으로 활성화가 다소 미흡하였으나 이번 사업은 민간주체의 액션그룹과 핵심리더를 육성하고 활용되지 않는 농촌개발 시설물 등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과 특화산업 고도화를 통해 자립적․지속적 성장이 가능한 활력 있는 농촌사회를 만들어 나가게 된다.

침체된 성곡권역을 리뉴얼하고 권역별 오픈팜을 지정하는 ‘청도감성 기반조성사업’, 귀농인턴십과 디자인스쿨, 열린아카데미 운영의 ‘청도감성 운영주체 육성사업’, 키자니아 직업체험, 다이닝레스토랑과 치유농장을 운영하는 ‘청도감성 특화상품 생산사업’, 홍보마케팅을 위한 미디어 제작과 팜파티를 개최하는 ‘청도감성 가치 공유사업’의 4가지 청도감성 비즈니스를 통해 청도의 농업농촌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청도군은 사업에 선정되기 까지 100인 토론회,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 의견수렴과 전문가 자문을 거쳐 사업을 확정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 사업의 당위성 설명과 지원을 요청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그동안 이만희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군민들과 공직자들이 한마음이 되어 저녁 7시부터 수차례 워크숍을 하는 등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노력한 성과다.”라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통해 농촌혁신을 창출하여 농업․농촌 가치를 스케일UP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