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용운고등학교, 상호교류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사이버대-용운고등학교, 상호교류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20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사이버대
사진=대구사이버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지난 18일 용운고등학교(교장 강신옥)와 상호 협력 및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들 대상 특강 등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밝혔다.

경상북도 상주시 용운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 홍주연 학과장과 용운고등학교 강신옥 교장 및 양 기관 교직원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사항 △대구사이버대학교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용운고등학교 소속 교직원 및 가족(배우자, 직원의 직계가족), 졸업생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용운고등학교는 1967년 개교했으며, 2013년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말관리학과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재활승마 전문인력 양성 및 재활승마의 활성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