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18 (금)
강화군, 군민 안전 CCTV로 지킨다
상태바
강화군, 군민 안전 CCTV로 지킨다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12.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관내 50개소 카메라 94대 추가 설치, 사회안전망 한층 강화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올해 방범용 CCTV 확충사업을 마무리하며 한층 더 강화된 사회안전망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범죄 사각지대 최소화 및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CCTV 확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은 범죄발생 우려지역 및 안전취약지 등에 방범용 CCTV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설치장소에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보조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했다.

군은 올해 3억 2천만 원을 투입해 길상면 강남중학교 등 안전취약지 50개소에 카메라 94대를 설치했고, 방범뿐 아니라 재난감시 및 쓰레기무단투기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사업에는 야간에 선명한 화질의 영상자료 확보가 가능한 초저조도 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도입했고, 긴급상황 시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락할 수 있는 비상벨도 24개소에 설치했다. 또, 범죄예방을 위한 로고젝터도 5개소에 신규 설치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CCTV의 지속적인 확대 설치를 통해 군민들의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빈틈없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12월 현재 374개소에 CCTV를 운영 중에 있으며, 24시간 운영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 중이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