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행사 개최
상태바
의성군, '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모금 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과 의성군이웃돕기추진위원회는 19일 의성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의성군 이웃돕기 성금모금 행사인 ‘희망2020 나눔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나눔으로 행복한 의성'이란 슬로건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개인과 단체‧기업 등 700여명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군민들의 아름다운 발걸음이 줄을 이으며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의성군 3호이자 부부 아너소사이어티(고액 기부자 모임)인 신안상사 대표 신덕순씨와 부인 김송희씨(헵시바 대표)는 이날 4000만원을 기탁하며 주위의 큰 박수를 받았고, ㈜금복주(대표이사 이원철)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000만원을 기탁해 사회환원활동으로 사랑받고 있는 향토기업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더불어 다사랑 어린이집 원생들이 사랑의 저금통을 전달해 주위를 따뜻하게 했고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의 다과봉사와 지역 문화단체의 시화‧사진‧서각‧작품전시, 그리고 여울연주단‧소리사랑의 음악 재능 나눔 공연도 함께 펼쳐져 행사의 의미를 더 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2018년 실시한 ‘희망2019 나눔캠페인’으로 모은 금액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더해 지원한 행복나눔지원금 10억원의 전달식이 있었고, 2019년 공동모금회 차량공모사업에 선정된 봉양노인복지센터 복지차량의 전달식도 가졌다. 이날 전달된 복지차량은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사회복지현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의성군과 18개 읍‧면은 이웃돕기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30년전부터 해마다 모금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기부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문화가 지역에 뿌리 내려 그 성과는 경북도를 넘어 전국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희망2020 나눔캠페인’으로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위기에 처해 있는 소외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의 지원에 쓰이게 되며 모금기간은 2020년 1월 31일까지로 의성군 복지과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나눔으로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