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구미시, 2019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2.1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에서 자원봉사자, 기관·단체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한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지난 활동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로 구미 V-페스티벌, 축하공연, 활동영상 상영,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 구미 V-페스티벌에서는 수기공모를 통한 6명의 발표자가 준비한 ‘5분의 울림! 43만의 감동! 이그나이트 대회’와 18개 봉사단체의 ‘자원봉사 에피소드 전시회’를 진행해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2부 행사인 시상식에서는 2019 전국 자원봉사대회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박순남 자원봉사자, 구미시 자원봉사 대상에는 임영자(구미여성자원봉사단), 김순득(대한적십자봉사회) 비롯한 총 28명이 경상북도지사·구미시장상 등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평소 남다른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현장에서 적극 활동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열정으로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내 자원봉사자 관리와 ‘자원봉사대학’, ‘자봉이의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있으며, 특히 지난10월에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안녕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구미시 자원봉사 안녕한 온(溫,ON)마을 만들기’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사업비 1000만원을 확보했다.

2020년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해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역량강화 교육, 우수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확대마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