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0 대가야체험축제 기획보고회 개최
상태바
고령군, 2020 대가야체험축제 기획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18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고령군은 17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내년 4월에 개최 될 ‘2020 대가야체험축제 기획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곽용환 군수를 비롯해 김선욱 군의장 및 군의원, 이상용 관광협의회장, 고령문화원장, 고령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황금의 빛, 대가야!’라는 주제로 개최될 2020 대가야체험축제는 대가야시대의 유물 중에는 특히 금관, 금동관, 금귀걸이 등 황금과 관련한 유물이 많이 발견됐다는 것에 착안해 ‘황금’콘텐츠를 활용한 축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금채취체험 프로그램 및 대가야 황금관련 주제전시관 운영을 통해 관광객에게 새로운 시사점을 제공하고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한 레크 레이션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령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이 하나 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고령의 대표 축제인 대가야체험축제 준비의 서막이 시작됐다”며 “축제 유동인구의 유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을 감안해 2020 대가야체험축제의 성공을 위해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 홍보 등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대가야체험축제는 고령 벚꽃 만개 시즌과 군민의 날에 맞춰 4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