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 '크리스마스 과학 콘서트' 개최
상태바
구미과학관, '크리스마스 과학 콘서트'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2.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행사 모습. [사진=구미시]
지난해 크리스마스 행사 모습.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과학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2일 최근 과학 이슈에 대한 특별 강연과 함께 크리스마스 관련 체험프로그램으로 채워진 ‘크리스마스 과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먼저 ‘스마트 세상의 주인은 바로 나!’ 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특별 강연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이버 보안 등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진행하며, 이어서 ‘은빛 크리스마스 LED트리 만들기’를 통해 어두운 밤에도 빛나는 나만의 트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지하1층 잼랩에서는 ‘크리스마스 팝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있어 유아부터 성인까지 팝케이크를 만들며 달달하고 따듯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본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인터넷 사전예약 신청을 받은 결과 신청당일 마감 됐으며 추가로 크리스마스이브에 준비한 크리스마스 어게인 행사도 선착순 예약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당일(12월 25일) 구미과학관에서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자체 잼랩교실 운영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생활과학교실의 분기별 행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구미시가 주관하는 과학문화 확산사업으로 구미과학관이 운영을 맡고 있으며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도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을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