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익산시, 명장·우수향토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익산시, 명장·우수향토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12.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익산시 명장 및 우수향토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익산시 명장에는 섬유부문의 선우권 씨(자연 대표)가, 익산시 우수향토기업은 대성종합포장(대표 장범진), ㈜영신스톤(대표 이재현), ㈜미첼(대표 윤성원), 삼형기업(대표 김형인)이 선정됐다.

익산시 명장 선정은 지역 전통산업 발전 및 숙련기술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석공예, 섬유, 귀금속, 이·미용 부문에서 경력 15년 이상인 관내 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명장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연구활동비 지원, 시 홈페이지 및 홍보책자 등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익산시 우수향토기업 선정은 익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기업인 및 근로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시행해 오고 있다.

우수향토기업은 업력 10년 이상의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지 확인, 익산시 투자유치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업체에는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익산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시 0.5% 추가 이자차액 보전 등의 혜택이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앞으로도 숙련기술자와 우수기업을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