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57 (목)
남동구, 블라인드 토론훈련 실시로 신속한 재난수습 체계 마련
상태바
남동구, 블라인드 토론훈련 실시로 신속한 재난수습 체계 마련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12.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지난 17일 구청 개나리홀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부구청장) 주재로 ‘블라인드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블라인드 토론훈련은 재난유형, 재난전개 흐름, 피해현황 등 훈련에 필요한 모든 상항을 훈련시작과 동시에 훈련 주재자가 정하고, 신속한 재난수습을 위한 부서별 역할 분담사항과 각자의 임무와 역할 등을 도출하는 훈련이다. 전국 지자체 중에서 남동구가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겨울철 구민 생활과 밀접한 ‘대설’을 재난유형으로 선정해 대설주의보와 경보 발령 시에 안전총괄과를 비롯한 건설과와 각 동의 단계별 자체 대응체계와 함께 각자의 임무와 역할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앞서, 구는 호우와 건물붕괴 등을 훈련주제로 선정하고 블라인드 토론을 실시해 T/F팀 통합대응, 예찰활동 강화, 개인별 임무 확립, 재난수습에 필요한 중장비 사전 구축 등의 견고한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이날 훈련을 주재한 오호균 남동구 부구청장(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은 “오늘 훈련을 통해 대설 비상상황 시에 구 자체의 전반적인 대응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계기로 삼아주길 바란다” 며 “앞으로 실시되는 블라인드 토론훈련에서 실질적인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시켜 모든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에서 살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이듬해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재난 대비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