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이강호 남동구청장, 구립도서관 순회..문화도시 남동 조성 당부
상태바
이강호 남동구청장, 구립도서관 순회..문화도시 남동 조성 당부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12.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최근 소래․서창․간석3동 및 만수2동 어린이도서관 등 4개 구립도서관과 신축공사가 진행 중인 (가칭)논현도서관 건립공사 현장을 순회했다.

이날 이 구청장은 도서관 관계자들과 함께 구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올해 국비를 지원받아 장애인 등 독서소외계층을 위해 설치한 독서보조기기의 활용도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봤다.

그는 또 공사가 진행 중인 (가칭)논현도서관 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사관계자로부터 공사현황을 보고 받고 공정률을 점검했다. 이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겨울철 현장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남동구립도서관은 4개의 도서관에 25만 점 이상의 자료를 보유하고 구민들의 지식정보 충전소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생애주기별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배려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독서문화 행사와 공연, 인문학 강연 등을 통해 구민들의 문화감성 충족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책으로 세상을 읽고 내일을 여는 스마트한 남동구, 더불어 문화적 감성이 충만한 힐링도시 남동을 조성하는데 구립도서관이 선도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