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AMP 총동창회, 모교 발전기금 8,500만원 기탁!
상태바
영남대 AMP 총동창회, 모교 발전기금 8,500만원 기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16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남대학교
사진=영남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총동창회(회장 장세철)가 지난 9일 호텔인터불고에서 ‘영남대 AMP총동창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진행하며, 모교 발전기금과 장학금으로 8,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영남대 AMP총동창회 제22대 이주섭 회장(㈜인타이어모터스 대표이사)과 제23대 장세철(고려건설 회장) 회장의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AMP총동창회와 장세철 신임 회장이 대학 발전기금과 장학금 등 총 8,500만 원을 기탁했다. AMP총동창회가 영남대 경영대학원 50주년 발전기금으로 7천만 원을 전달했으며, 장세철 회장이 대학 발전기금 1천만 원과 경영대학원 장학기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전 조계종 총무원장 의현 스님,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김승수 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 정태일 영남대 총동창회장 등 정·재계, 관계 및 종교계 등 대한민국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리더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사진=영남대학교
사진=영남대학교

영남대 AMP총동창회 장세철 회장은 “대한민국 파워 리더들이 모인 영남대 AMP총동창회의 회장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저 뿐만 아니라 AMP 동문 한 명 한 명이 모교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동문들과 뜻을 모아 모교 발전은 물론, 지역과 대한민국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번에 영남대 AMP총동창회장직을 이임한 제22대 이주섭 회장의 모교 사랑은 각별하다. AMP 총동창회가 모교 발전을 위해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데 앞장서 왔다. AMP총동창회는 지난해 5월 영남대 상경관에 1억 원 상당의 LED 조명등을 기증한데 이어, 9월에는 경영대학원 AMP 전용 강의실 인테리어 공사비 7천만 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