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19년 공약 군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상태바
청송군, 2019년 공약 군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16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이행현황 점검을 위한 군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가졌다.

군은 민선7기 공약실천에 대한 평가와 환류에 군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책공약과 집행의 불일치를 해소하고, 공약이행 평가 및 대안 마련을 위해 정책전문가와 군민들이 협업하는 등 주민소통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1차회의(12월 16일)에서는 군민배심원 결원 발생에 따른 신규 배심원 위촉,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배심원에 관한 강의, 분임구성 및 역할안내를 실시했다.

오는 2차회의(12월 30일)에서는 공약조정안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응답 및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3차회의(2020. 01. 13.)에서는 전체투표로 공약 조정 적정여부를 최종승인하고 분임별 공약이행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배심원 회의를 통해 도출된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공약에 반영해 더 나은 청송 건설을 위한 발전의 계기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임기 내 전 분야에 소홀함이 없이 준비해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전부 완수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