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2 (목)
창녕군,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상태바
창녕군,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2.1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지만 큰 공간으로 군민과 함께 하고자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 개관식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창녕군민의 독서문화 공간 역할을 할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창녕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개관한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은 생활SOC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생활밀착형 소규모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국비 9,800만원과 군비 4,200만원, 총 1억 4,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올해 1월부터 조성공사를 시작해  개관하게 됐다.

또 건축면적 54㎡에 열람석 6석, 일반 및 아동도서 1,600여권을 비치됐다. 화 ~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은 독서와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주민 이용이 용이한 최적의 장소로 판단하여 인근 공동주택 주민과 문화예술회관 공연 대기자 휴식 공간 제공, 문화와 독서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군민문화 향유 증대와 창녕군민의 소확행(小確幸, 작지만 확실한 행복) 힐링장소 역할로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문화가 있는 작은도서관이 책과 함께 삶이 풍요로워지는 복합공간으로 군민들이 함께 꿈을 이루고 생각을 담아 가는 작지만 큰 공간으로 따뜻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