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12 (목)
동구명장명인장인협, 재능기부 활동 나선다
상태바
동구명장명인장인협, 재능기부 활동 나선다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12.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무등육아원서 강연·체험부스 운영 등 아름다운 동행
△광주광역시 동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동구청 전경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광주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회장 전병원)가 오는 14일 오후2시 무등육아원에서 첫 번째 재능기부 행사를 갖는다.

재능기부는 명장명인장인들의 재능과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김진숙, 최상원, 정찬이, 정제식, 유시영 회원이 차례로 나서 역경을 딛고 오늘의 대작가 반열에 오르기까지 과정을 원생들에게 설명하는 강연회와 미용, 목공예, 사진, 금속공예, 민화, 전통자수, 조각보, 목공예 의류제화 등 8개 장르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회원들은 원생들에게 의류, 학용품, 장난감, 신사화 물품을 전달하고 재능기부 행사를 평가하는 토론회도 가질 예정이다.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감성을 일깨울 수 있는 문화체험 등 재능기부 행사를 대대적으로 이어가는 한편, 수련된 기술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계획이다.

동구는 재능기부 수요처를 지속 발굴해 재능기부자와 수요자의 맞춤형 연결을 지원하고 협회 회원들과 재능기부활동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명장명인장인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재능기부 활동은 우리 동구 역량과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형성에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명장명인장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숙련 기술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전병원 회장은 “문화1번지 동구에서 터를 내리고 성장해온 우리 회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한 만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값진 활동을 계속해 나가고 싶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전통의 맥을 잇고자 지난 8월에 창립한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는 그 동안 공예인들의 단합과 교류, 전통공예 전승, 공예인 양성, 국내외 전시 등 다양한 전통공예 발전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